지구생활보고서

볼걸이 증상 원인과 대처방법

사포니즘 2022. 12. 28. 07:06
728x90
반응형
SMALL

볼걸이 증상 원인과 대처방법



늘은 아이들이 자주 걸리는 볼걸이 증상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볼거리는 파라믹소 바이러스로 인해 감염되는(침으로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유행성 전염병으로 볼이 부어오르면서 통증이 동반하는데 학교와 같이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물론 현대에 들어서 볼거리는 과거에 비하면 발생률이 급격하게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늦은 겨울에서 봄 사이에 자주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우리 아이가 볼거리라는 침입자에게 고통을 받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셔야 합니다.

◐ 볼걸이 증상과 원인

아이들에게 자주 볼 수 있는 질환 볼걸이는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염되는 바이러스로 감염자와 접촉 또는 말을 할 때, 재채기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주로 감염됩니다. 주로 3~7세, 13~18세 등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에게서 발병률이 높으며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집이나 학교 등지에서 자주 발생합니다.볼걸이에 감염되면 증상 발현 후 5일 정도는 격리가 필요하며 약 20% 정도는 증상 없이 지나가기도 합니다.약 14~18일의 잠복기를 거쳐 초기에는 미열, 두통, 오한, 권태감 등 감기와 유사한 전구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그냥 가볍게 지나치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구증상 발생 48시간 후, 귀밑샘이 붓기 시작하고 점점 증세가 악화되어 붓기는 2일 이내에 목 부위를 포함하여 귀 앞쪽으로까지 확대되어 입을 벌리는 것이 어려워지기도 하며 귀 밑 부분이 빨갛게 되고 열감 또한 발생하기도 합니다.


◐ 볼걸이 증상과 대처방법

볼걸이는 전염성 질환인 만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감염이 된 경우 전염을 막기 위해 5일 정도 격리가 필요하며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휴대하고 기침을 할 때 역시 휴지나 수건 등으로 입을 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볼거리 증상 및 원인을 살펴봤는데 요새 코라나 19 증상과 상당히 유사하여 놀랐습니다. 더군다나 예방 역시 개인의 위생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입니다.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해 위생을 철저히 해주셔서 볼거리를 예방하고 감염된 경우에는 주변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을 방지하기 위해 약 5일 정도는 격리하는 것이 좋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이미 예전부터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 사용이 필수였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창궐로 인해 외출 및 공공장소 방문 전에는 무조건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데 볼걸이 질환 역시 전염을 막기 위해서 마스크는 필수적으로 착용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볼걸이 증상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본 시간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