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bujeonghan soketmal

주원,이성재 주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카터

사포니즘 2022. 9. 17. 06:57
728x90
반응형
SMALL

주원,이성재 주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카터


카터.Carter 2022


총 제작비 300억원을 투입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카터가 8월5일 공개되었습니다.영화 칼날위에 서다(2005),내가 살인범이다(2012),악녀(2017)등을 연출한 정병길 감독 작품으로 주연배우로는 제빵왕 김탁구,굿닥터,앨리스,각시탈과 영화 패션왕에서 개성 넘치는 배역을 맡았던 주원과 이성재,정소리,김보민,정재영 등이 출연합니다.영화 카터 시놉시스는 DMZ에서 발생한 바이러스로 미국과 북한이 초토화된 지 2달. 모든 기억을 잃은 채 눈을 뜬 카터(주원 분). 머릿속에는 정체 모를 장치, 입 안에는 살상용 폭탄, 귓속에는 낯선 목소리가 들려온다. 바이러스의 유일한 치료제인 소녀를 데려오지 않으면 폭탄이 언제 터질지 모른다. 그리고 턱 끝까지 추격해오는 CIA와 북한군. 살기 위해 임무를 성공시키고, 소녀를 찾아 북으로 향해야만 하는 카터의 리얼 타임 액션이 시작된다!

카터.Carter 2022
카터.Carter 2022

넷플릭스(Netflix) 영화 카터는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카터가 주어진 시간 안에 자신을 되찾고 미션을 성공시켜야만 하는 리얼 타임 액션으로 영화 카터 속에서는 맨몸 액션부터 오토바이, 봉고차,기차 및 헬기 그리고 비행 등 다양한 액션이 주인공 주원을 통해 쉴틈없이 펼쳐집니다.정병길 감독은 전작에서도 1인칭 시점의 리얼 액션을 선보였지만 영화 카터에서는 한층 진일보한 익스트림 리얼 액션을 주원을 통해 보여줍니다.영화 카터에서 보여주는 맨몸 액션부터 오토바이, 봉고차, 헬기 등 온갖 액션장면은 전문 스카이다이버가 직접 카메라를 들고 담은 스카이다이빙 씬과 실제 헬기를 특수 제작하여 배우가 직접 타고 촬영하는 등 정병길 감독과 제작진은 불가능이라고 여겨졌던 앵글을 구현,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익스트림 액션 시퀀스를 완성해냈다는 평을 박고 있는데 실제 영화 카터 속 모든 액션은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하며 심지어는 현기증까지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카터.Carter 2022
카터.Carter 2022
카터.Carter 2022

영화 카터의 장.단점이라면 장점이 바로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전작이었던 악녀에서도 호평받은 부분을 극대화해서 분량과 퀄리티를 더 높이고, 감정적으로 흘러가서 비판을 받았던 전작의 각본에서 뚜렷한 목적을 달성하려는 주인공의 각본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과도한 감성팔이나 신파는 크게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단점 역시 악녀때와 마찬가지로 각본의 부재입니다.바이러스가 창궐하는 아포칼립스 세계관이지만 크게 와닫지 않으며 다양한 액션 시퀀스의 전개를 위해 편의주의적인 요소들 또한 상당수 포함되어있습니다.영화 카터에는 다양한 액션씬이 많이 나오지만,길어지는 강렬한 액션씬으로 인해 앞부분의 내용을 생각해내기 어렵고 스토리가 중구난방스럽다는 느낌을 주게 됩니다.영화 카터는 사실 액션 비중이 높아 연상되는 영화들이 몇몇 있는데 바로 존 윅 시리즈와 매드맥스:분노의 도로입니다.물론 카터는 스토리가 단순하다는 차이점이 있지만 말입니다.정병길스러운 영화 카터는 매니아들은 무척 좋아할만 하지만 일반 관객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스타일의 액션 영화인데 일단 쉼없이 펼쳐지는 액션은 카터식의 액션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멀미를 유발하고 스트레스를 안겨줄만하지만 다행스럽게도 개인적으로 영화 카터의 액션이 저에게는 몰입도를 놓치지 않게 해주었으며 우리나라 영화에서도 이 정도의 퀄리티 액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